경희대학교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커뮤니티


  1. 아닙니다.

    후마니타스 교양교육과정은 2011학번 입학생 적용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이전 학번이 이수하였던 필수교양학점은 그대로 유효하며, 경과조치를 참조하여 부족한 학점만 수강하면 됩니다.

  2. 기초교양의 문화세계지도자영역은 후마니타스특강, 사회봉사1 중에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여 총2학점을 이수하면 됩니다.

    기초교양의 사고 및 표현영역은 인간의가치탐색, 우리가사는세계, 글쓰기1, 글쓰기2 중에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여 총6학점을 이수하면 됩니다.

    기초교양의 외국어영역은 영어1, 영어2 중에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여 총6학점을 이수하면 됩니다.

    통합교양은 “배분이수교과”와 “자유이수교과” 중에서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여 총15학점을 이수하면 됩니다.

  3. 통합교양은 “배분이수교과”와 “자유이수교과”에서 16학점 이상 자유롭게 수강하시면 됩니다.

    기초교양은 다음과 같이 수강하면 됩니다.

    “문화세계지도자영역” 총 2학점 이수 - 신입생세미나1은 필수 수강 과목(단, 외국인학생 제외)이고, 다음 과목 중 선택하여 1학점 이상 이수하면 됩니다.

    “후마니타스특강, 후마니타스특강1,2,3, Leaders&Leadership, 시민교육, 리더십함양, 사회봉사와학습, 글로벌리더십(외국인)”

    “사고 및 표현영역” 총 6학점 이수- 글쓰기1,2(舊 글쓰기 및 독서와토론), 중핵교과 (우리가사는세계,인간의가치탐색) 중에서 선택하여 6학점 이수하면됩니다.

    “외국어영역” 총 6학점 이수 ? 영어1,2(舊 Global English 1,2) 두 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

    TIP : 글쓰기2는 2012학년도 개설됩니다.

  4. 기존 기초교양 외국어영역에 있었던 과목은 교양교육과정에서 아시는 바대로 “영어1,2(각2학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매칭하여 부족한 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ex. English Reading&Discussion을 이수하였다면 영어2를 추가로 수강하면 됩니다.

    또한 2011학번 이전 학번이 영어1, 영어2 강좌를 이수하면 각 3학점으로 인정되고 수강신청시에도 3학점이 소진됩니다.

    글쓰기 1,2도 마찬가지 적용합니다.

  5. 기존 기초교양 외국어영역에 있었던 Global English1,2는 이번 교양교육과정에서 아시는 바대로 “영어1,2(각2학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매칭하여 부족한 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ex. Global English1을 수강하였다면 영어2를 추가로 수강하면 됨) 또한 2학점은 기존 재학생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010학번 재학생까지 수강신청시 3학점 소진되며, 학점부여시 역시 3학점 인정됩니다.

    글쓰기 1,2도 마찬가지 적용합니다.

  6. 핵심교양은 중학교과, 기초교과, 시민교육, 창의적소통, 후마니타스특강, 사회봉사1 중에서 수강하여 총 13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영역교양은 2008학번~2010학번과 마찬가지로 “배분이수교과”와 “자유이수교과”에서 영역구분 없이 수강하여 총 13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7. 문화세계지도자영역(후마니타스특강, 후마니타스특강1,2,3, Leaders&Ledership, 시민교육, 리더십함양, 사회봉사1)중에 1학점 + 사고 및 표현영역(글쓰기1,2, 우리가사는세계, 인간의가치탐색)에서 3학점 + 외국어영역(영어1,2)에서 6학점으로 총 10학점 채우시면 핵심교양은 완료됩니다.

    기존엔 전산영역까지 가산되어서 13학점이었지요?

    이젠 10학점입니다.

    전산영역 이수요건은 폐지되었습니다.

    영역교양 13학점은 2008학번~2010학번과 마찬가지로 “배분이수교과”와 “자유이수교과”에서 영역구분 없이 자유롭게 부족한 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8. ‘중핵교과’, ‘기초교과’, ‘시민교육’, “배분이수교과”, “자유이수교과”에서 영역구분없이 자유롭게 부족한 학점을 채워 총30학점을 채우시면 됩니다.

  9. 공학교육인증은 대부분의 교양교육과정 과목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표는 달리 적용되는 과목을 매칭한 표입니다.

    나머지는 교과목명까지 동일하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수해야 하는 학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공학교육혁신센터(201-3254)로 문의 바랍니다.

  10. 맞습니다.

    또한 고급반은 절대평가로 진행되며, 그 이하는 상대평가 진행하는 것까지 동일합니다. 기존 Global English1,2와 동일한 과목 성격이나, 완전 동일과목은 아니므로 재수강은 불가능합니다.

  11. 과목명이 동일하다면 영역구분과 관계없이 재수강 가능합니다.

    그러나 후마니타스 교양교육과정은 80% 이상 기존과목과 과목명이 달라졌습니다.

    그러므로 교양학부 시기에 개설된 대부분의 과목이 학점포기 대상이 됩니다.

  12. 2008~2010학번은 2학점이면 끝이죠? 신입생세미나1 1학점은 필수 수강 과목(단, 외국인학생 제외)이고, 아래 과목 중 선택하여 1학점 이상 이수하면 됩니다.

    “후마니타스특강, 후마니타스특강1,2,3, Leaders&Leadership, 시민교육, 리더십함양, 사회봉사와학습, 글로벌리더십(외국인) ” 2004~2007학번은 1학점이면 끝입니다.

    아래 과목 중 1과목이라도 성적표에 나와 있으면 됩니다.

    “후마니타스특강, 후마니타스특강1,2,3, Leaders&Leadership, 시민교육, 리더십함양, 사회봉사1”

  13. 첫째, 2010년 이전 학번은 대체영역을 꼭 숙지하여야 합니다.

    자신이 기존 교양교육과정에서 수강하였던 필수이수 교양과목이 어떠한 것이었으며, 앞으로 바뀐 영역에서 무엇을 추가로 수강해야 하는지 분석해 보는 것입니다.

    둘째, 의문 나는 사항이 생겼을 때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반드시 후마니타스칼리지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상기 Q/A외에도 학과적 특성에 따라, 졸업과 관련하여, 혹은 졸업유예와 연관하여 다양한 사례들이 발생될 줄로 알고 있습니다.

    셋째, 교과목 비고란을 반드시 참조하여 학과, 학번에 맞는 강좌를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넷째, 경과조치를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 주십시오.

    기초교양과 통합교양으로 나누어 각각 어떤 과목을 들어야 할지 좁혀 나가면 좀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